3대 이동통신사의 마케팅전략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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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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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이동통신 시장에 최근 개별 브랜드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아
이동통신의 2세대 즉,「스피드 xxx」, 「파워디지털 xxx」,「PCS xxx」, 「oneshot xxx」, 「internetxxx」로 분류되던 과거의 통신시장은 휴대폰의 槪念이 시장에 처음 도입되는 단계로 단일브랜드 marketing 의 형태를 띠고 있었다.
이에 따라 각 사업자는 자신의 식별번호를 브랜드化 하여 그 브랜드를 광고캠페인 등 각종 marketing 활동에 이용했다. 기존의 셀룰러폰(xxx,xxx)이 양분하고 있던 시장에 3개 PCS업체의 이동통신사가 참여함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기억해야 할 식별번호가 5개로 늘어났으며, 각 업체들은 자신의 식별번호를 알리고 차별화시키는 것을 가장 중요한 marketing 목표(目標)로 삼게 되었다.
결국 이동통신 시장의 marketing strategy은 소비자계층의 세분화를 통한 개별브랜드 strategy이 지속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상황에 월드컵 등의 단발성 …(생략(省略))
각각의 이동통신사별로 마케팅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고 있는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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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이동통신사별로 마케팅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고 있는 글 입니다.
그러나 이동통신 2세대를 거쳐 신세대로 통하는 새로운 감각 세대가 核心(핵심) 소비계층으로 등장하는 3세대가 스타트되면서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개별브랜드strategy을 도입하고 해당 브랜드들을 세분화, 다양화, 패션화시켜 alteration(변화) 를 추구하고 있다아 이동통신의 개별브랜드strategy의 대표적인 instance(사례)로 「TTL」「카이」「Na」를 들 수 있다아 이 세 가지 브랜드 槪念은 이미 이동통신사의 브랜드를 떠나 독립브랜드로서의 상당한 가치를 지니게 되었다. 실례로 SKTelecom의 경우 기존의 오래된 전통적 이미지 탈피를 위해 자사 브랜드를 숨긴 채 TTL이라는 개별 브랜드를 강조함으로써 신세대 감각을 대표하는 브랜드 가치를 지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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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대 이동통신사의 마케팅전략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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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의 marketing 전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아 그 가운데 국내의 이동통신 업체간의 경쟁은 서로 그 정도가 지나칠 만큼이나 열기가 가열되고 있다아 2002년 최고의 이벤트였던 ‘한일 월드컵’과 ‘붉은 악마’를 통한 각 통신업체의 marketing 은 월드컵이 끝난 현재, ‘레드marketing ’이란 신종어를 만들어 내며 수많은 marketing 分析을 쏟아내고 있을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