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wave.kr 슈퍼마켓의 現況(현황) 과 전략(strategy) > microwave6 | microwave.kr report

슈퍼마켓의 現況(현황) 과 전략(strategy) > microwave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icrowave6

슈퍼마켓의 現況(현황) 과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1:07

본문




Download : 슈퍼마켓의 현황과 전략.ppt






,경영경제,레포트
슈퍼마켓의 現況(현황) 과 전략(strategy)


Download : 슈퍼마켓의 현황과 전략.ppt( 79 )




슈퍼마케시의 새로운 바람인 SSM의 도입배경을 살펴보고 바람직한 전개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경영]슈퍼마켓의현황과전략 , 슈퍼마켓의 현황과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슈퍼마켓의%20현황과%20전략_ppt_01.gif 슈퍼마켓의%20현황과%20전략_ppt_02.gif 슈퍼마켓의%20현황과%20전략_ppt_03.gif 슈퍼마켓의%20현황과%20전략_ppt_04.gif 슈퍼마켓의%20현황과%20전략_ppt_05.gif 슈퍼마켓의%20현황과%20전략_ppt_06.gif

다.순서


설명



[경영]슈퍼마켓의現況(현황) 과전략(strategy)




1. 슈퍼마켓의 정이
2. 국내외 슈퍼마켓의 현재상황
3. 국내슈퍼마켓의 事例(사례) - LG슈퍼를 중심으로
4. 슈퍼마켓의 새로운 바람 ‘SSM’
5. 한국형 SSM의 바람직한 전개방향



3) 특징
• 셀프서비스
• 식료품을 중심으로 대량으로 저렴하게 구입
• 다점포화 추구
• 저가격화

2. 국내외 슈퍼마켓의 현재상황

1) 미국의 슈퍼마켓 현재상황
• 1930년 8월 뉴욕주 자마이카 King Kullen Store 최초
• 1935년 ~ 1941년까지 급속한 증가(300여개에서 8천여개로 증가, 점유율 1.7에서 20%로)
• 1960년대 규모의 대형화(3,000㎡의 대형점포 출현)
• 1970년대 동일업태 경쟁심화와 혁신적 경쟁점포의 출현으로 성숙기 돌입
• 1990년대 중반 혁신적 경잼점포의 성장으로 시장잠식 (월마트, K-마트)

2) 日本 의 슈퍼마켓 현재상황
• 1953년 도쿄에서 ‘키노구니아’로 출발
• 83년 오일쇼크 이후 본격적인 성장세
• 1990년 관련법의 개정으로 새로운 발전단계 돌입
• 최근 자동차 보급의 확대와 교외지역의 발달로 SSM, 홈센터, 슈퍼스토어등 새로운 컨셉의 소매점을 개점
• 상품구색의 다양화 및 고객의 욕구 충족 추구
• 오래된 점…(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슈퍼마케시의 새로운 바람인 SSM의 도입배경을 살펴보고 바람직한 전개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전체 9,45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icrowav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