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물리실험] 에어트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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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6:2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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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 트랙(air track)은 압축 공기를 수많은 작은 구멍을 통하여 분출시켜 활차(glider)를 뜨게 함으로써 활차가 마찰이 없이 움직이게 만들어 주는 장치이다. 두 포토게이트 사이의 길이의 소수점을 다 잘라 버린 것이 화근이다. 참고해서 좋은 실험레포트 제출하세요~
일반물리실험 중 에어트랙에 관한 실험report입니다.
실험 목적과 방법, analysis의 내용이 자세히 요점되어있습니다. 그림과 사진까지 포함되어있는 자료입니다. 옆에 도표를 보았을 때, 세로축은 시간, 가로축은 횟수를 나타내었다.
두 번째 요인은, 아무래도, 길이에 관련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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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비탄성 충돌test(실험) 은, 오차율이 10프로 내외로 나와서 잘 된 test(실험) 어서, 따로 그림을 붙이지 않았다. 따라서 마찰이 없는 이상적인 조건 하에서 물체의 병진운동, 진동, 충돌 등을 관찰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여러가지 역학 법칙 및 보존 법칙 등을 확인할 수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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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the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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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물리실험, 에어트랙
참고해서 좋은 실험report 제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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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물리실험] 에어트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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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물리] 에어 트랙-2847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4/%5B%EC%9D%BC%EB%B0%98%EB%AC%BC%EB%A6%AC%5D%20%20%EC%97%90%EC%96%B4%20%ED%8A%B8%EB%9E%99-2847_01.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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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적
즉, 시간의 평균이 낮아져서, 속도에 등가속도 공식에서 유도된 공식의 전체 값에 影響을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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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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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물리실험 중 에어트랙에 관한 실험레포트입니다. 3번째 test(실험) 은, 오차율이 3060퍼센트가 나왔는데, 우선, 첫 번째 이유를 나타낸 것이 바로 도표에서 알 수 있다아 2회째 그림이, 평균보다 약간 아래로 가있고, 3회째 그림이 약간, 평균보다 높이 올라가있다아 물론, 모두 1초보다 아래라서, 사람의 감각으로는 비교할 수도 없고, 무시할 수도 있는 수치이지만, 계산상으로는,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수치이다. 또한 뉴턴의 운동 제2법칙에서 1번째와 2번째도 오차율이 약간 높지만, 그것보다, 왜 3번째 test(실험) 의 오차율이 왜 비정상적으로 높게 나왔는지 알기 위해 왼쪽 그림을 그려 넣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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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과 사진까지 포함되어있는 資料입니다.
마찰이 없는 수평 미끄럼판에서 운동하는 물체의 여러 가지 역학적 현상을 관찰한다. 실험 목적과 방법, 분석의 내용이 자세히 정리되어있습니다. 특히 아래의 그림 2를 보면, 시간을, 1000배 곱해서, 알기 쉽게, 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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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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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위의 초록색과 빨간색은, 1번째, 2번째 test(실험) 이고, 아래 파란색 선이 3번째 test(실험) 이다. 위의 첫 번째 요인에서,1초 차이의 이하의 중요성을 감안하면, 두 번째 요인에서 무작정 버림 또한 오차율에 크게 기여했을 것이다. 특히 시간의 제곱이기 때문에 影響이 더 컸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