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wave.kr 방송통신대학교/진로상담의 다양한 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 microwave4 | microwave.kr report

방송통신대학교/진로상담의 다양한 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 microwave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icrowave4

방송통신대학교/진로상담의 다양한 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이론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3:44

본문




Download :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hwp




그들이 공부만을 잘하는 것이 아닌, 인성도 갖추고 적성도 찾아 새로운 길을 떠날 수 있게 준비해줘야 한다.

2. 인성理論

특히 靑少年(청소년) 시기는 감정기복이 심하고, 주변 환경에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② 잠정기(11~16, 17세)

靑少年(청소년) 은 미래의 동량으로, 그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까지 많은 것을 알려주고, 느끼게 해야 한다. 상담과 진로가 간섭이나 강압적이 아닌 함께 나아가는 것이 되어야 靑少年(청소년) 들이 제대로 된 진로지도와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① 일관성
Ⅳ. reference
Ⅱ. 본론
방송통신대학교/진로상담의 다양한 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1) 선택 이유
(2) 5가지 관념
2) 개요
2) 개요
② 탐구적 유형

Download :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hwp( 45 )




2) 개요
Ⅰ. 서론
③ 현실기(18~22세)
진로상담의 다양한 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이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을 나타내시오.

① 실재적 유형



3) 주요 내용
방송통신대학교,청소년교육과,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 상담이론
④ 일치성
Ⅱ. 본론
(2) 직업선택과정
Ⅰ. 서론
④ 사회적 유형
② 변별성
4) 직업선택발달理論에 대한 견해
⑤ 기업가적 유형
다.레포트 > 교육계열

⑥ 관습적 유형
3) 주요 내용



물론, 대부분의 사람이 그렇듯 靑少年(청소년) 역시 간섭을 싫어한다.
⑤ 계측성

순서

① 환상기(6~10, 11세)
1. 직업선택발달理論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9757_01.jpg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9757_02_.jpg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9757_03_.jpg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9757_04_.jpg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9757_05_.jpg

긴즈버그의 직업선택발달理論은 나이에 따라 진로 발달과정을 나누고, 이를 상세한 단계로 구별하였기 때문에 매력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다.
개인의 진로결정이 20대 초반까지 일련의 단계를 거치면서 발달하고, 직업선택과정을 3단계로 구별하였다. 또한, 이 理論을 참고하여 나만의 직업발달理論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가졌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靑少年(청소년) 들이 힘들어 하는 것에 대해 상담해주는 것은 필수적이라고 생각되며, 더 나아가 그들의 진로를 정하게 지도해주는 것 또한 반드시 행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더 나아가 필자의 의견도 간략하게 제시해보려고 한다. 우리나라는 靑少年(청소년) 의 진로 및 상담을 위해 전문가들이 학교에 배치되고 있는 추세이지만, 성적=학교 생활의 전부라 생각하는 선생님, 부모님 등에 의해 진로결정과정에서 다소 배제되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4) 인성理論에 대한 견해
Ⅲ. 結論

과목명: 청소년진로지도 및 상담 진로상담의 다양한 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이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을 기술하시오.
⑦ 인성理論의 발달
③ 정체성
과목명: youth진로지도 및 상담



③ 예술적 유형
1) 선택 이유
1. 직업선택발달理論
(1) 성격 유형
(1) 타협을 통한 선택
설명

1) 선택 이유
본론에서는 교재에서 학습한 내용 중에 2가지 理論을 선택하고, 선택한 이유와 주요 내용을 기술하도록 하겠다. 기초적으로 靑少年(청소년) 들이 가지는 직업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기 때문에 파악이 쉽다는 장점(長點) 또한 가지고 있기에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靑少年(청소년) 들이 직업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발달적 접근방법’을 도입했으며, 진로발달을 개개인 발달로 이해하였다.
전체 9,62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icrowav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