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7:24본문
Download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hwp
예를 들어 연설가, 재담가, 정치가 등과 같이 구어를 사용하거나 시인, 극작가, 편집자, 기자처럼 글로 표현하는 능력과 관련된다 이 지능은 구문론…(drop)
설명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1
본 연구에서는 다중지능theory 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를 기초로 다중지능theory 에 함축된 교육학적 의의를 논의하고자 한다.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hwp( 74 )
본 연구에서는 다중지능이론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를 기초로 다중지능이론에 함축된 교육학적 의의를 논의하고자 한다. 그리고 다중지능이론을 기반으로 한 수업활동을 제시하여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할 것이다.1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
I. 서론
1. 연구의 necessity 과 목적
2. 연구의 방법
3. 연구문제
II. 다중지능이론(理論)
1. 다중지능이론(理論)의 특징
2. 다중지능이론(理論)의 영역
III.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학적 의의
1. 발달적 측면
2. 교육과정적 측면
3. 교사의 역할
4. 평가의 방법
IV. 다중지능이론(理論) 기반 수업활동
1. 지능별 다중지능이론(理論) 기반 수업활동
V. 結論(결론) 및 제언
셋째, 인간의 여덟 가지 지능은 적절한 environment(환경) 적인 조건에 의하여 발달한다고 믿었다. 특히 인간의 지능은 성숙될 수 있고 강화될 수 있따 그렇기에 교육과 학교의 역할은 최대한 efficacy적인 학습과 성취를 위하여 어떻게 학생을 가르칠 것인가를 고민하고 이를 성취하는 것이다.
다. 그리고 다중지능theory 을 기반으로 한 수업활동을 제시하여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할 것이다.
이러한 근거에 의해 인간의 지적 활동을 서로 독립된 8개의 분야로 나누어 각 분야에 대응하는 8가지 지능으로 구분하였다 - 최근에 실존지능을 추가.
2. 다중지능이론(理論)의 영역
가. 언어적 지능 (Linguistic Intelligence)
언어적 지능은 언어를 의사소통의 수단으로서 efficacy적으로 사용하는 능력을 말하며, 이에는 단어가 지닌 의미에 대한 예민성과 단어 선택의 적절성(semantics), 언어적 리듬 감각(phonics), 어문 사용에 관련된 규칙의 이해와 활용(syntax), 사실의 기억·이해·說明(설명) ·설득에 언어를 활용하는 것(pragmatic) 등이 포함되며, 언어에 대한 사랑 또한 중요한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