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wave.kr 앙토냉 아르토의 『잔혹연극론』 > microwave1 | microwave.kr report

앙토냉 아르토의 『잔혹연극론』 > microwav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icrowave1

앙토냉 아르토의 『잔혹연극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8:33

본문




Download : 앙토냉 아르토의 『잔혹연극론』.hwp




그리고 아는 체 한다. 진정한 culture는 ‘그러했으니까 그러하자’가 아닌 ’‘열정과 힘에 의해서 움직이는 culture여야만 한다. culture는 뭔가 그것이 진실이 아닌데도 늘 그래 왔으니까 맹목적으로 인정한다. 아르토와잔혹연극론 , 앙토냉 아르토의 『잔혹연극론』인문사회레포트 ,
앙토냉%20아르토의%20『잔혹연극론』_hwp_01.gif 앙토냉%20아르토의%20『잔혹연극론』_hwp_02.gif 앙토냉%20아르토의%20『잔혹연극론』_hwp_03.gif 앙토냉%20아르토의%20『잔혹연극론』_hwp_04.gif 앙토냉%20아르토의%20『잔혹연극론』_hwp_05.gif 앙토냉%20아르토의%20『잔혹연극론』_hwp_06.gif
설명



앙토냉 아르토의 『잔혹연극론』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아르토와잔혹연극론
아르토의 『연극과 그 이중 (Theatre et son Double)』

『연극과 그 이중 (Theatre et son Double)』은 아르토가 1948년 정신 요양소에서 죽기 전까지 1932-38년 사이에 자신의 연극관을 강연 혹은 원고를 통해 발표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아 『연극과 그 이중』을 통해 아르토의 연극관을 살펴보자.

1. 서문 - 연극과 culture

한계 지워지고 만들어진 것에 안주하는 culture를 통해 이룩된 문명은 너무나 답답하다. 전체에 effect을 주고 동일한 방법으로 이들을 전도시키므로 환각적이며, 전염병 적이다. 연극은 페스트와 같이 존재와 비존재 그리고 가능성과 이미 유형화 된 상태에 존재하는 것 사이의 연결을 재구성한다. 뭔가 캐내지 않고도 우리는 어떠한 그것이 잘 들어맞는 것이라고 얘기한다. 페스트는 잠재하고 있다가 어느 순간에 폭발한다.페스트는 완전한 최고의 질병이라고 할 수 있다아 죽…(drop)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앙토냉 아르토의 『잔혹연극론』.hwp( 14 )


순서







앙토냉 아르토의 『잔혹연극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러한 그릇된 습관을 culture라는 권력으로 그럴싸하게 포장한다.
앙토냉 아르토의 『잔혹연극론』
다. 연극의 그림자는 한계 지워지지 않아야 한다.


2. 연극과 페스트
연극과 페스트는 공통점이 많다.’ 모든 사물 그리고 culture, 예술은 그림자를 소유하고 있다아 연극도 그림자를 소유한다. 고정된 표현수단과 형식에서 탈피하여 모든 필요한 표현수단을 이용해서 연극은 만들어져야 한다고 아르토는 생각하는 듯 하다. 연극에도 페스트와 같이 그 무엇인지 모를 독 같은 것이 있다아 페스트는 잠자코 있는 잠재의 무질서한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다가 불현듯 가장 ‘극한적인 제스처’로 확대되고 연극도 마찬가지로 다른 하나의 제스처를 택하여 이를 최대한으로 밀고 나간다. 자기들의 입맛에 맞게 해석하고 자신들의 culture만 맞는 양 잘난 체 한다. 아르토의 글을 읽으며 많은 부분이 공감된다된다.
전체 9,59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icrowav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