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체에 있어서 형이상학적 인간학(Metaphysische Anthropologie)의 해체로서의 기독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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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0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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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현실에 대한 일종
의 복수, 인간이 그 가운데서 살고 있는 가치 평가를 철저하게 몰락시키고자 하는 음험한
지향, 그리고 삶 전체에 대한, 삶의 가치감정에 대한, 삶에 우호적인 것에 대한 반역이다.니체에있어서형이상학적인간관 , 니체에 있어서 형이상학적 인간학(Metaphysische Anthropologie)의 해체로서의 기독교인문사회레포트 ,
니체에 있어서 형이상학적 인간학의 해체로서의 기독교에 대상으로하여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그들은 삶의 대변자로 자칭하고 삶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투비컨티뉴드 )
니체에 있어서 형이상학적 인간학의 해체로서의 기독교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니체에있어서형이상학적인간관
다. 그
리고 신의 세계는 이 현세와는 모순되며, 이 현세를 나쁘게 말할 실마리를 부여한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 철학자와 신학자들은 이 신에 근거하여 반자연적인, 삶이 적대적인 가치
들을 지고의 가치로 만들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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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체에 있어서 형이상학적 인간학(Metaphysische Anthropologie)의 해체로서의 기독교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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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는 말
2. 기독교 의식의 파괴:Gott ist tot
3. 歷史적 인간으로서의 예수:신앙과 실천
4. 비판적 conclusion(결론)
2. 기독교 의식의 파괴: Gott ist tot
인간을 규정하던 근대의 `형이상학적 인간학`의 존재론이 해체되면서 인간은 가치론적 균열 속에 자기상실의 전율과 허무를 체험하게 된다된다.{{) 김정현, {니체의 몸 철학}, (서울: 지성의 샘, 1995), 18쪽 참조.}}
이제껏 신은 인간이 그것에 기초하여 인간을 경멸할 수 있는 원리를 만들고, 이 세상을 비방하고 더럽힐 수 있도록 하나의 세계를 날조하는 원천이었다. 니체는 `신은 죽었다`(Gott ist tot)는 언
설로 상징화된 인간의 정신적 가치 상실 속에서 근대의 니힐리즘 현상이 대두함을 직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