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의 8단계와 나의 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6:32
본문
Download : 에릭슨의 8단계와 나의 사례.hwp
물론 에릭슨이 프로이드의 입장을 부인하는 것은 아니다. *^^*에릭슨 , 에릭슨의 8단계와 나의 사례자연과학레포트 ,
레포트/자연과학
다. 즉, 인격은 프로이드의 주장과 같이 생물학적으로 기초된 성심리 발달(psycho-sexual development)보다는 일평생을 통한 環境(환경)과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갖는 자아를 통해 인격을 형성한다는 것이 에릭슨의 주장이다. *^^*
Download : 에릭슨의 8단계와 나의 사례.hwp( 90 )
순서





Ⅰ. 서론
1. 배경
2. 理論의 중심concept(개념)
Ⅱ. 본론
발달 단계별 속성
① 제1단계(0-1세): 기본적 신뢰감 대 불안감 [희망]
② 제2단계(1-3세):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 [의지력]
③ 제3단계(3-5세): 주도성 대 죄책감 [목적]
④ 제4단계(5-12세): 근면성 대 열등감 [능력]
⑤ 제5단계(靑少年기):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충성심]
⑥ 제6단계(청년기): 친밀감 대 고립감[사랑]
⑦ 제7단계(장년기): 생산성 대 침체성[배려]
⑧ 제8단계(노년기): 통합성 대 절망감[지혜]
Ⅲ. 結論
나의 事例(사례) 및 비판점
따라서 에릭슨이 자아에 관심을 갖는다는 것은 인격이 성장함에 있어서 자아의 環境(환경), 즉 사회와의 관계에 더욱 관심을 갖는다는 뜻이다. 그의 opinion(의견)을 충분히 수용하면서도 인격의 형성은 일평생을 통해서 계속 형성되며 비록 어릴 적에 치명적인 상처가 있다 하더라도 훗날 좋은 環境(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나게 되면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Ⅱ. 본론
발달 단계별 속성
에릭슨은 인간의 발달을 8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극복해야 할 위기(developmental crisis)와 발달 과업을 제시하였다. 발달과업의 성취여부에 따라 발달의 위기 극복의 여부가 좌우된다
이 자아 발달의…(To be continued )
에릭슨의 8단계와 나의 example(사례)
에릭슨의 8단계의 사회심리이론에 대해서 발달단계별 심리사회적 특성을 살펴보고 여기에 비추어 나의 사례를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서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길 빌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자연과학,레포트
에릭슨
설명
에릭슨의 8단계의 사회심리theory 에 대상으로하여 발달단계별 심리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을 살펴보고 여기에 비추어 나의 example(사례) 를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이 위기 동안 발달 과업의 성취여부를 양극(polarity)의 concept(개념)으로 설명(說明)하였다. 참고reference(자료)로서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길 빌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