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分析 및 설화수 의 성공marketing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09:41
본문
Download : 태평양설화수마케팅분석.hwp
그러나 같은 기간에 10.2% 성장과, 경상이익이 40% 증가를 기록한 기업이 있었는데 바로 태평양이었다. 태평양을 선정하게 된 것은 경영example(사례) 의 소재를 찾다가, 최근에 설화수라는 화장품이 인기 있음을 알게 됨으로써 이루어졌다. 기업 수상내역을 살펴보면𠎡 생산혁신·TPM 세계대회, IE(생산혁신)부문 대상 수상 - 기업경영과 운영에서 생산성 혁신활동 추진내용 및 성과가 탁월한 기업 또는 사업장에 주는 상𠎡 제10회 화학부문 경제定義(정의)기업상 수상 - 경제定義(정의)실천시민(市民)연합과 한겨레신문사가 주최. 한국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목표(目標)로 존경받고 사랑받을 만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경실련 경제定義(정의)연구소가 기업활동의 투명성과 건전성 등을 지표로 평가해 시상𠎡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시상에서 서경배 사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 - 한국능률협회가 주관.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수한 마케팅 활동으로 업계에 귀감이 된 기업과 제품에 시상. 한편 주식시장에서도 태평양의 성장은 탁월했다. 1998년 IMF의 한파가 휘몰아치던 상반기에 화장품시장은 마이너스 11%의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알아본 결과, 태평양은 화장품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었으며, 설화수 뿐만이 아니라 라네즈, 아이오페, 헤라 등의 브랜드에서도 각각의 매출이 1천억원이 넘는 실적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아모레 퍼시픽"이라는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하여 중국(China) 유럽 미국 등에 진출해 세계적…(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 Ⅰ.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 , Ⅱ.본문, 1.태평양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기업비전, 3) 기업전략과 역량, 4) 기업연혁, 5) 기업조직구조, 6) 사업분야소개, 7) 제품 및 브랜드 소개, , 2.국내 화장품 산업의 특성 및 환경 분석, 1) 화장품의 이해, 2) 화장품 산업의 특성, 3) 국내 화장품 산업 현황 및 규모, , 3.태평양의 내부환경 분석, 1) 태평양의 내부역량 분석, 2) SWOT 분석, 3) 태평양의 유통시스템, 4) 태평양의 브랜드 別 마케팅 전략분석, , 4.한방화장품 ‘설화수’의 탄생과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4-1.거시환경분석, 1) ‘설화수’ 탄생당시 시장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기업내부환경, 4) 소비시장상황, , 4-2.한방화장품 시장 환경 분석, 1) 한방화장품 시장의 현황, 2) 한방화장품 시장규모, 3) 시장수익성 분석, , 4-2. ‘설화수’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1) ‘설화수’의 제품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4) ‘설화수’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 5.한방화장품 ‘설화수’의 국내외 향후 전략방안, 1) 국내 마케팅전략, 2) 해외 마케팅 전략, , Ⅲ.맺으며, , 참고자료 및 사이트, , , FileSize : 3360K , [경영]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마케팅 화장품산업 경영분석 경영전략 기업분석 한방화장품
Download : 태평양설화수마케팅분석.hwp( 24 )
다. 외국인의 관심종목으로 떠오르면서 2001년초 26%대에 불과했던 외국인 지분율은 40%대로 높아졌다. 무차입경영을 추진하여 재무구조가 탄탄하며, 매출액 대비 5% 내외를 연구개발(R&D)로 투자하여 국내 화장품 업체중 가장 활발하게 제품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었다. , Ⅰ.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 , Ⅱ.본문, 1.태평양 기업개요, 1) 기업紹介, 2) 기업비전, 3) 기업戰略과 역량, 4) 기업연혁, 5) 기업조직구조, 6) 사업분야紹介, 7) 제품 및 브랜드 紹介, , 2.국내 화장품 산업의 property(특성) 및 環境 分析, 1) 화장품의 이해, 2) 화장품 산업의 property(특성), 3) 국내 화장품 산업 현재상황 및 규모, , 3.태평양의 내부環境 分析, 1) 태평양의 내부역량 分析, 2) SWOT 分析, 3) 태평양의 유통시스템, 4) 태평양의 브랜드 別 marketing 戰略分析, , 4.한방화장품 ‘설화수’의 탄생과 성공 marketing 戰略 分析, 4-1.거시環境分析, 1) ‘설화수’ 탄생당시 시장 環境, 2) 사회・文化(culture) 적 環境, 3) 기업내부環境, 4) 소비시장상황, , 4-2.한방화장품 시장 環境 分析, 1) 한방화장품 시장의 현재상황, 2) 한방화장품 시장규모, 3) 시장수익성 分析, , 4-2. ‘설화수’의 성공 marketing 戰略分析, 1) ‘설화수’의 제품分析, 2) 소비자 分析, 3) 경쟁자 分析, 4) ‘설화수’의 성공 marketing 戰略分析, , 5.한방화장품 ‘설화수’의 국내외 향후 戰略plan, 1) 국내 marketing 戰略, 2) 해외 marketing 戰略, , Ⅲ.맺으며, , 참고reference(자료) 및 사이트, , , 파일크기 : 3360K
설명
순서
브랜드마케팅,화장품산업,경영분석,경영전략,기업분석,한방화장품,경영경제,레포트
[경영]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分析 및 설화수 의 성공marketing 戰略






Ⅰ.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
Ⅱ.본문
1.태평양 기업개요
1) 기업introduction
2) 기업비전
3) 기업책략과 역량
4) 기업연혁
5) 기업조직구조
6) 사업분야introduction
7) 제품 및 브랜드 introduction
2.국내 화장품 산업의 속성 및 environment analysis
1) 화장품의 이해
2) 화장품 산업의 속성
3) 국내 화장품 산업 現況 및 규모
3.태평양의 내부environment analysis
1) 태평양의 내부역량 analysis
2) SWOT analysis
3) 태평양의 유통시스템
4) 태평양의 브랜드 別 마케팅 책략analysis
4.한방화장품 ‘설화수’의 탄생과 성공 마케팅 책략 analysis
4-1.거시environmentanalysis
1) ‘설화수’ 탄생당시 시장 environment
2) 사회・culture적 environment
3) 기업내부environment
4) 소비시장상황
4-2.한방화장품 시장 environment analysis
1) 한방화장품 시장의 現況
2) 한방화장품 시장규모
3) 시장수익성 analysis
4-2. ‘설화수’의 성공 마케팅 책략analysis
1) ‘설화수’의 제품analysis
2) 소비자 analysis
3) 경쟁자 analysis
4) ‘설화수’의 성공 마케팅 책략analysis
5.한방화장품 ‘설화수’의 국내외 향후 책략대안
1) 국내 마케팅책략
2) 해외 마케팅 책략
Ⅲ.맺으며
참고자료(資料) 및 사이트
1997년 말 IMF 위기로 인해 소비재시장은 극심하게 위축되었으며, 화장품산업도 예외가 아니었다. 2001년 초 2만7천5백원에 불과했던 태평양의 주가는 지난해 말에는 10여만원으로 2백60%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