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와 현재의 대학culture 어떻게 달라졌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23:20
본문
Download : 80년대와 현재의 대학문화 어떻게 달라졌나.hwp
하지만 자신들의 의사를 직접 표현할 수 있는 학생운동에 관련되어는 80년대의 대학생들은 동참했다는 opinion이 지배적인 반면 현재의 대학생들은 지지하지만 동참하지 않는다는 opinion이 강했다. 반면 현재는 학생운동을 거대한 힘으로 묶어 줄 수 있는 큰 공감대가 될 만한 문제를 찾지 못하고 있다 즉 문제가 있어도 이를 문제로 느끼지 못하여서 문제를 찾지 못 하는 것이다.80년대와 현재의 대학culture 어떻게 달라졌나?
80년대의 대학생과 현재 대학생의 사회에 대한 관심도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을 통해 다양한 질문을 했는데 그 중에서 먼저 대학생의 힘이 사회를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를 묻는 문항과 80년대의 대학생에게는 대학 시절 당시 생각했던 政府의 정치에 대한 opinion과 현재의 대학생에게는 현재의 政府의 정치에 대한 opinion을 묻는 문항이 있었다. 그리고 政府의 정치에 관련되어는 80년대 대학생의 80%가 그리고 현재 대학생의 65%가 못하는 편이다 혹은 매우 불만이다 라고 답했다. 현재의 사회가 이상적인 사회라고 볼 수 없는 이상 문제는 분명 존재할 것임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대학생들은 그런 정치적 혹은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크게 관심을 갖지 않고 따라서 문제를 찾아서 고쳐 나가도록 요구하는 목소리를 내지 못 하고 있다 즉 가장 관심 있게 보는 신문의 부분이 어느 부분이냐는 질문에 대하여 80년대의 대학생들은 …(skip)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80년대의 대학생과 현재 대학생의 사회에 대한 관심도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을 통해 다양한 질문을 했는데 그 중에서 먼저 대학생의 힘이 사회를 ...
80년대의 대학생과 현재 대학생의 사회에 대한 관심도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을 통해 다양한 질문을 했는데 그 중에서 먼저 대학생의 힘이 사회를 ... , 80년대와 현재의 대학문화 어떻게 달라졌나?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80년대와 현재의 대학문화 어떻게 달라졌나.hwp( 60 )
레포트/인문사회
다.
이러한 설문의 결과가 나온 요인을 생각해 본 결과 우선 80년대에는 독재 권력과 인권 탄압이라는 불의에 저항하고 참된 민주주의를 이루어 내기 위한 거대한 공감대가 대학생들 사이에 널리 인식되고 있었고 이러한 공감대에 바탕을 두고 크고 작은 저항의 움직임이 있었고 그 당시 대학생들은 적극적 혹은 소극적이나마 학생운동에 동참을 하였다. 즉 80년대의 대학생의 48%가 대학생의 힘이 사회를 바꿀 수 있다는 질문에 대해 긍정적으로 답했고 현재 대학생의 41%가 대학생의 힘이 사회를 바꿀 수 있다는 질문에 긍정적으로 답했다. 이 두 가지 문항에서 80년대의 대학생과 현재의 대학생이 아주 유사한 결과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