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의 history적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08:45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의 역사적 고찰_100632.hwp
그러므로 성격의 improvement(개선)은 environment(환경) 의 improvement(개선)으로 스타트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교육의 사명을 유아기의 바람직한 성격형성에 두고 좋은 성격형성을 위해서는 좋은 environment(환경) 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① 성격형성론에 바탕을 둔 environment(환경) 개조의 교육
② 어린이들의 자기 활동을 중시하는 교육
③ 사랑과 행복의 교육
④ 상벌(상벌)의 폐지
⑤ 직관교육(직관교육)
⑥ 생산노동과 결합된 교육
⑦ 자연과 결합된…(drop)
유아교육의 history적 고찰
Download : 유아교육의 역사적 고찰_100632.hwp( 87 )
다.
「성격은 개인에 대하여 형성되는 것이며, 개인에 의하여 형성되는 것은 아니다」라는 오웬의 명제(명제)에 표현되어 있듯이, 인간이 자기 자신의 성격을 형성한다는 것은 지금껏 없었으며, 또 있을 수 없다는 것이 그의 신념이었다.
오웬은 이같은 성격형성론에 페스탈로치 교육정신의 effect을 받아 7가지의 교육원칙을 정하였다.
이런 environment(환경) 의 작용은 백지상태에 있는 유아기에 있어 가장 현저하며 특히, 생후 6개월이 지나면 생(생)에 대한 영구적인 인상이 거의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순서



.교육사상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사상오웬은, 인간의 성격은 태어나면서부터 갖고 나온 자연적 자질(자질)과 환경에서 받는 후천적 영향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형성된다고 ... , 유아교육의 역사적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오웬은, 인간의 성격은 태어나면서부터 갖고 나온 자연적 자질(자질)과 환경에서 받는 후천적 effect(영향) 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형성된다고 ...
.교육사상
오웬은, 인간의 성격은 태어나면서부터 갖고 나온 자연적 자질(자질)과 environment(환경) 에서 받는 후천적 effect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형성된다고 하였으며 이 environment(환경) 을 정신적 environment(환경) 인 교육과 외부적 environment(환경) 인 사회생활로 분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