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풍의 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9:44
본문
Download : 춘풍의 처.hwp
이들은 은(은)을 밀반출한 부자(부자)를 서울로 압송하는 중인데 그 상금으로 더덕 구입비를 마련하려고 한다.춘풍 : (소리친다. 도중에 수중(수중) 세계에서 노모를 살리기 위해 더덕을 구하러 지상에 나온 이지와 덕중을 만난다.…(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Download : 춘풍의 처.hwp( 35 )
춘풍 : (소리친다.) 이것들아 죽은 것이 내가 아니여! 저기 죽거 자빠져 누웠는 너희 어멈이 안 보인다 말이냐, 어째 생사람을 떠메느냐! 고려... , 춘풍의 처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부자(부자)를 놓아 주고 서로 신세 한탄을 하는 데 춘풍이 나타나고 춘풍에게 맞아 그 처는 졸도한다.) 이것들아 죽은 것이 내가 아니여! 저기 죽거 자빠져 누웠는 너희 어멈이 안 보인다 말이냐, 어째 생사람을 떠메느냐! 고려장을 간다는 말이냐!
옥리 : 평양을 가오.
춘풍 : 아니, 그러면 너희가 추월이가 보낸 사환이로구나. 옳거니, 추월이가 내 본마누래 보러 갔다고 양탈이 났구만 그것이.
옥리 : 평양 감사가 보냈소. 나랏돈 썼다고 국문을 하잡디다. <후략>
▶ 줄거리
평양에 장사하러 갔다가 기생 추월에게 빠져 돌아오지 않는 춘풍을, 그의 처가 찾아 나선다. 춘풍의 처가 죽은 줄 알고 출상을 하려는데 옥리들이 춘풍을 평양으로 잡아간다.
춘풍 : 아이고, 영낙 죽었구나.
상여를 메듯 메고 나간다.) 이것들아 죽은 것이 내가 아니여! 저기 죽거 자빠져 누웠는 너희 어멈이 안 보인다 말이냐, 어째 생사람을 떠메느냐! 고려...
춘풍의 처
춘풍 : (소리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