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제7차 교육과定義(정이) 실천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2:45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제7차 교육과정의 실천 전략.hwp
나) 같은 영역 내에서도 지식, 기능, 태도 등을 균형있게 평가한다.
라) 국어 지식 영역은 주변 세계의 언어 나 구체적인 example(사례) 와 관련지어 지도하여 지식의 생성 과정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나) 동일 교재 대단원의 기본 활동을 한 뒤, 평가 결과에 따라 수준별 학습 활동 유형에 적합한 보충활동이나 심화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마) 평가 목…(省略)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3) 지도 방법
Download : 초등학교 제7차 교육과정의 실천 전략.hwp( 52 )
다.
다) 사전 예고제로 평가가 국어 학습과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사)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학습자 스스로 학습 과정을 점검하고 improvement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바) 目標(목표) 및 지도 내용에 따라 직접 교수 모형, 상보적 교수 모형, 문제 해결 과정 모형 등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지도한다.
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내용은 실제적이고 유의마한 활동을 통하여 총체적으로 지도하되, 이해 활동에서는 정확...





3) 지도 방법 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내용은 실제적이고 유의마한 활동을 통하여 총체적으로 지도하되, 이해 활동에서는 정확... , 초등학교 제7차 교육과정의 실천 전략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설명
초등학교 제7차 교육과定義(정이) 실천 전략(strategy)
3) 지도 방법
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내용은 실제적이고 유의마한 활동을 통하여 총체적으로 지도하되, 이해 활동에서는 정확성, 타당성, 효과(效果)성의 검토와 비판 등 능동적인 의미 재구 성 활동을 강조하며, 표현 활동에는 다양한 목적과 상황에 맞는 의미 구성 활동을 강조 하여 지도한다.
아) 표준어, 표준 발음, 억양, 맞춤법은 오류 교정 지도를 반복하되 학습자의 사고를 방해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우리 고장의 방언의 가치도 지도한다.
다) 보충 활동과 심화 활동은 학습자의 학습 속도, 수준에 따라 시기, , 방법 등을 달리하여 지도한다.
자) 경어법과 바른 호칭 사용을 생활화하도록 한다.
라) 국어 사용 능력의 평가는 간접 평가와 직접 평가를 적절하게 활용하되, 가급적 수행 평가를 적극 활용한다.
마) 문학은 개별 작품과 학습자의 삶을 관련짓거나 작품 감상의 과정·결과를 표현할 수 있는 활동 등을 통하여 문학 지식 및 태도와 문학 능력을 총체적으로 지도한다.
4) 평 가
가) 目標(목표)와 내용에 적합한 방법을 사용하여 각 영역을 골고루 평가하되 국어 사용 능력의 실체를 중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