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wave.kr Internet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strategy모델) > microwave2 | microwave.kr report

Internet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strategy모델) > microwave2

본문 바로가기

microwave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Internet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strategy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5 05:50

본문




Download : 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hwp




누리망 은 고객에게 많은 편의성을 제공해주기는 하지만 기존 유통기구, 대리점 등에게는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누리망 을 통해 직접 판매할 경우 갈등은 상품불매와 같은 소매업체들의 강한 저항으로 나타나가도 한다. 심지어 경로상의 갈등은 기업 생존까지도 위협할 수 있는 것이다.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오히려 기존의 오프라인 브랜드에게까지 해가 미치기 때문일것이다

1) 경로갈등

일반적으로 경로갈등이란 `동일한 제조업자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둘 혹은 그 이상의 유통경로 구성원 간에 발생하는 경쟁`을 말한다. 이때 오프라인 브랜드가 online애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 유통경로와 누리망 판매망의 조화가성공의 관건이다. 이러한 리바이스의 태도에 분개한 소매상들은 리바이스 제품 진열에 불이익을 주고, 리바이스에 대한 판촉활동을 소홀히 하는 …(생략(省略))

Download : 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hwp( 99 )





Internet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strategy모델)
설명
Internet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strategy모델)

다. 유통경로 구성원의 상대적 비중은 항상 變化(변화)하게 되는데, 이때 상호간의 이해가 상충하게 되고, 권력구조 역시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어 경로갈등이 발생하게 된다
online 경로간의 갈등은 특히, 오프라인 유통망이 영업점이나 프랜차이즈, 위탁판매 등 본사와 계약을 맺은 이들에 의해 운영될 때 더욱 극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 1998년 리바이스의 경우도 청바지의 판매를 자사 웹사이트로 제한한다고 발표하여 전통적인 오프라인 리바이스 소매상의 online 판매를 금지하였다.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_hwp_01.gif 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_hwp_02.gif 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_hwp_03.gif 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_hwp_04.gif 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_hwp_05.gif 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_hwp_06.gif
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 , 인터넷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전략모델)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Internet유통경로갈등관리(경로갈등해소를위한strategy모델)


누리망 유통경로 갈등 관리(경로갈등 해소를 위한 전략(戰略) 모델)

목차

누리망 유통경로 갈등 관리

Ⅰ. 경로갈등 해소를 위한 전략(戰略) 모델

1. 경로갈등
2. 경로 갈등의 유형
1) 내부 경로 갈등
2) 외부 경로 갈등
3. 누리망 시장의 잠재력(누리망 환경에의 적합도)
4. 기존 오프라인 유통경로의 보완
5. online 유통경로의 차별화
6. online 경로로 통합

...이하 생략(省略)(프리뷰 참조)



누리망 유통경로갈등관리

I. 경로갈등 해소를 위한 전략(戰略) 모델

경로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전략(戰略) 적 대안은 크게 경로갈등의 정도와 누리망 시장의 잠재력을 기초로 살펴볼 수 있다
첫째, 대 고객관계에서 발생하는 광고 및 홍보비용이 증가한다. 고객과 직접 접촉하게 되었으며 웹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늘어남으로써 브랜드인지도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둘째, 경로 갈등이다.
오프라인 기업은 기존에 오프라인에 쌓아왔던 신뢰성, 안정성, 글로벌 서비스 브랜드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누리망 브랜드를 별도로 개발하지 않고 오프라인 브랜드를 활용하고 싶어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crowav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icrowav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