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이밍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8:43
본문
Download : 브랜드 네이밍.hwp
순서
브랜드네이밍이란 무엇이며 효능 등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ex.) 바로바로, 봉봉
④나눗셈
두개 이상의 의미가 있는 단어로 구성된 조어에서 동일한 발음·의미를 To be continued 하는 방법이다.
ex.) Korando (Korea Can Do)
③곱셉
단어에 변칙적인 지수를 곱하거나 반복을 통해 리듬감을 주는 기법이다.브랜드네이밍레포트 , 브랜드 네이밍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ex.) ENEX (EN(~하게 하다) + EX(Excellence, Experienc, Expert))
2)의인화법
상품을 …(To be continued )
브랜드 네이밍
Download : 브랜드 네이밍.hwp( 85 )
브랜드네이밍이란 무엇이며 효과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브랜드네이밍레포트(report)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목 차>
Ⅰ. 서론
1. 들어가며
2. 브랜드 네이밍이란?
3. 브랜드 네임의 효과(效果)
Ⅱ. 본론
1. 브랜드 네이밍의 3요소
2. 새로운 브랜드 네임 창출을 위해
3. 매체에 따른 고려사항
4. 브랜드 네임의 종류
5. 어떻게 효율적으로 전달할 것인가?
6.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이 높은 네이밍
7. 일반적인 네이밍 기법
Ⅲ. conclusion(결론)
1. 좋은 네이밍이란?
2. 네이미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7. 일반적인 네이밍 기법
1)결합·삭제·변형법
①덧셈
가장 단순한 방법으로 키워드를 그대로 또는 어두나 어미끼리 결합하는 기법이다.
ex.) 브라이트(Brite : Bright + Light) / 전구브랜드
⑤복합화
모든 가감승제 법을 활용하여 조어를 만드는 방법이다.
ex.) 애니콜(AnyCall)
②뺄셈
회화의 스피드업 경향에 따라 단어의 일부를 To be continued 하는 기법으로 짦고, 음감이 좋고, 기억하기 쉽고, 상품의 property(특성)을 쉽게 전달할 수 있어야한다는 전제를 염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