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영어교육에 있어서의 의사소통능력 신장에 관한 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23:36
본문
Download : 중등 영어교육에 있어서의 의사소통능력 신장에 관한 방안.hwp
이와 같은 Chomsky의 제한된 ‘언어능력’에 대하여 많은 학자들이 반론을 제기하고 있따 Hymes(1972)는 Chomsky의 ‘언어능력’과 ‘언어수행’ 理論(이론)이 사회文化(문화)적 측면은 전혀 고려에 넣지 않고 있다고 반박하였고, Jakobovits(1970)도 사회적인 언어사용규칙에 알맞게 언어형식을 선택하는 능력이 ‘언어능력’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했고, Campbell & Wales(1970)는 Chomsky의 ‘언어능력’은 중요한 부분을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Download : 중등 영어교육에 있어서의 의사소통능력 신장에 관한 방안.hwp( 71 )
설명
(교육사회학)영어교육발표
Ⅰ. 서론 1
1. 연구의 배경 1
2. 연구의 목적 2
3. 연구방법 및 제한점 3
Ⅱ. 의사소통의 理論(이론)적 배경 3
1. 언어능력 3
2. 의사소통능력 4
3. 선행연구 5
Ⅲ. 지도상의 현실적 문제에 대한 연구 6
1. 학습자 측면에서 10
2. 교사의 측면에서 11
Ⅳ.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학습과 교사역할 16
1. 영어학습 16
2. 영어교사의 역할 20
Ⅴ. 결론 22
1. 논의 및 결론 22
참고한 문헌 23
Ⅱ. 의사소통의 理論(이론)적 배경
1. 언어능력(Linguistic Competence)
언어능력이란 Chomsky가 사용한 능력(competence)과 같은 뜻을 가지고 있따 변형생성 언어理論(이론)에서는 언어능력과 언어수행(performance)을 구분하고 언어능력은 언어규칙에 대한 지식을 의미하고 ‘언어수행’ 이란 ‘언어능력’이 실제행동에 반영되는 것이라고 하였다. 물론 Chomsky의 ‘언어능력’과 ‘언어수행’의 구분은 언어학을 위한 理論(이론)적, 방법론적 필요성(必要性)에 의한 것이며, Chomsky 자신도 ‘언어능력’이 ‘언어수행’에 반영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개입된다고 하였다. 즉 문법적으로 맞지 …(투비컨티뉴드 )
중등 영어교육에 있어서의 의사소통능력 신장에 관한 方案
중등 영어교육에 있어서의 의사소통능력 신장에 관한 方案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중등 영어교육에 있어서의 의사소통능력 신장에 관한 방안(교육사회학)영어교육발표 , 중등 영어교육에 있어서의 의사소통능력 신장에 관한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