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스와 신율] 폴 틸리히의 종교 사회주의와 프로테스탄트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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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7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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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틸리히에게 있어서 합리적 요소가 신학의 형태나 기능은 될 수 있으나 내용이 될 수는 없다. 여기서 인간의 상황이란 틸리히에게 있어서는 실존론적 상황을 의미한다. 해석을 위해서 신학은 하나님에 관한 합리적 말씀을 필요로 한다. 이 원리는 인간의 삶속에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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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서론, 1. 종교 이해, 2. 역사 이해, 3. 카이로스와 신율, 4. 종교 사회주의의 역사적 상황 이해 , 5. 종교 사회주의의 근본 개념, 결론, , FileSize : 64K , [카이로스와 신율] 폴 틸리히의 종교 사회주의와 프로테스탄트 원리인문사회레포트 , 종교사회주의 카이로스와신율 프로테스탄트
다. 이 양자간의 관계, 유한한 상황과 무한한 진리와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은 프로테스탄트 원리에 있다 틸리히의 기독론은 특별이 그의 프로테스탄트 원리가 가장 잘 드러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프로테스탄트 원리는 유한한 것이 무한한 자의 자리를 차지하려는 모든 시도에 저항하는 운동의 원리이다. 그러나 합리적 요소가 신학의 data(자료)는 아닐것이다. 첫째 크리스챤 메시지의 진리의 선포와 각 세대를 위한 이 진리의 말씀의 해석이다. 그런의미에서 그의 상호관계적, 변증법적 신학은 중재신학 혹은 조정신학으로도 불리운다. 그는 “기독교 지반의 영원한 진리”와 “일시적 상황” 사이를 중재하는 신학을 추구한다.레포트/인문사회
서론, 1. 종교 이해, 2. history(역사) 이해, 3. 카이로스와 신율, 4. 종교 사회주의의 history(역사) 적 상황 이해 , 5. 종교 사회주의의 근본 定義(정의) , 결론, , 자료를내려받다 : 64K






[카이로스와 신율] 폴 틸리히의 종교 사회주의와 프로테스탄트 원리
서론
1. 종교 이해
2. 歷史 이해
3. 카이로스와 신율
4. 종교 사회주의의 歷史적 상황 이해
5. 종교 사회주의의 근본 관념
conclusion
틸리히의 이러한 상호관계법의 변증신학은 두가지를 필요로한다. 다시 말해서, 그에게 신학이란 인간 상황을 위한 기독교 신앙의 해석이다. 그리고 기독교 신앙의 해석이란 영원한 기독교의 메시지에 대한 해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