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및상담]+성인+학습자의+이해 가정학과(의상학) 3학년 平生敎育(평생교육)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3:22
본문
Download : [성인학습및상담]+성인+학습자의+이해.hwp
성인중기에는 청각이 40세경에 노화가 처음 되어 점진적으로 진행된다 고음에 대한 민감성이 먼저 감퇴되다가 50대에는 저음에 대한 변별력 감퇴가 처음 된다
2)인지적 property(특성)
성인의 연령에 따른 지능變化를 살펴보면 지능구성의 요인들이 수요인을 제외하고 25세에서 45세까지는 증가하다가 그 후 완만한 하락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1)신체적 property(특성)
개인에 따라 신체적 property(특성)이 다르나 인간은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신체적 기능이 감퇴되는 것이 사실이다.
가정학과(의상학) 3학년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공통 平生敎育(평생교육)의 定義(정의) 및 대상과 내용, 성인학습자의 인지적特性을 기술하고 그 중 인지적 학습장애요인을 해..
가정학과(의상학)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평생교육의 개념 및 대상과 내용, 성인학습자의 인지적특성을 기술하고 그 중 인지적 학습장애요인을 해.. , [성인학습및상담]+성인+학습자의+이해 가정학과(의상학) 3학년 평생교육방..가정학과방송통신 , 성인학습 상담 +성인+학습자의+이해 가정학과 의상학 학년 평생교육방
순서
성인학습,상담,+성인+학습자의+이해,가정학과,의상학,학년,평생교육방,가정학과,방송통신
방송통신/가정학과
가정학과(의상학)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평생교육의 槪念 및 대상과 내용, 성인학습자의 인지적property(특성)을 기술하고 그 중 인지적 학습장애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교육방법에 대해 논하라.
1.성인학습자의 property(특성)
1)신체적 property(특성)
2)인지적 property(특성)
3)정이적 property(특성)
4)사회적 property(특성)
2.성인학습자의 경향성
1)성인학습 참가자
3. 성인학습자 유형
4. 인지적 학습장애요인을 해결할 수 있는 교육방법
1)학습성과의 槪念
5. 평생교육의 槪念
6. 평생교육의 대상과 내용
1.성인학습자의 property(특성)
평생교육의 시대에 성인학습의 중요성이 증가되고 있으나, 모든 사람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있지는 않다. effect적으로 성인의 학습을 이해하고 촉진하기 위해 그들의 property(특성)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성인전기에는 신체발달의 완성과 조화가 이루어지는 시기로 호흡계와 순환계, 신경계 등과 같은 여러 계통의 기관들이 생리적 평형을 이루다가 30대로 접어들면서 서서히 쇠퇴해간다. 연령증가와 함께 감소하는 유동적 지능의 경우에도 적절한 교육을 시키면 유동적 지능의 감소를 막을 수 있으며, 나아가 감소추세를 보이지 않는 노인의 경우에는 증가시킬 수 있다고 보았다.
성인학습자에게는 학습에 충분한 시간을 제공해 준다든가, 학습에 대한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하고 학습자의 경험을 상호 교환하여 학습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사가 학습자를 조력한다면 충분한 학습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투비컨티뉴드 )
[성인학습및상담]+성인+학습자의+이해 가정학과(의상학) 3학년 平生敎育(평생교육)방..
설명
Download : [성인학습및상담]+성인+학습자의+이해.hwp( 46 )
다.